비트 파종시기, 여름파종재배는 주로 고랭지에서 가꿀 수 있는 작형으로 6월에 씨를 뿌리고 8∼10월에 수확하는 재배 방식으로, 크로스바이스 이집션과 디트로이트 다크 레드가 적합하다. 이 방식은 중부 지방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이러한 재배형에 따라 파종의 시작 시기가 결정되며, 생육 기간도 달라지는데 크로스바이스 이집션, 그린 톱 번칭, 얼리 원더는 생육일수가 60일로 조기 출하용으로 적합합니다.
비트를 맛있게 먹는 방법
비트 파종시기: 비트는 생으로 먹으면 약간의 흙냄새가 납니다. 따라서 비트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밑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익혀서 먹는 것이 비트의 단맛을 높여주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비트를 데치거나 끓여서 스프로 먹으면 단맛이 우러나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비트는 살아있는 미생물과 물 등에서 나오는 독소를 제거하고 강하고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슈퍼푸드입니다. 그러나 비트를 먹는 방법은 비트의 효능에 영향을 미치므로 조리법이 중요합니다.
비트는 생으로 먹기 보다는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는 먹기 전에 꼭 껍질을 깨끗이 씻어줘야 합니다. 비트의 껍질에는 흙과 먼지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껍질을 깨끗이 씻어주지 않으면 먹기 전에도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비트는 단맛이 강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약간의 만성적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는 철분, 비타민 C,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트를 익히는 방법에는 데치는 방법과 끓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데치면 비트의 단맛이 높아져 효능을 더욱 끌어낼 수 있습니다. 끓이면 비트의 단맛과 함께 새콤한 맛이 나며 비트를 삶아서 먹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비트 먹는 방법입니다.
비타민C와 칼륨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비타민C는 우리 몸에서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필수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일산화질소와 같은 활성산소 종류를 줄여주므로, 일찍이 노화를 방지하고 선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는 콜라겐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건강에 빠질 수 없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C만큼이나 중요한 영양소인 칼륨은 우리 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객담도분해효소와 함께 작용하여 혈압을 안정시키고 뇌와 심장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은 나트륨과 함께 세포 침투력을 유지하고 조절하는 능력이 있어 염분배출을 촉진시켜 줍니다. 이를 통해 부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칼륨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바나나에는 당분이 많아 열량이 높으므로 다른 과일과 함께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C와 B, 엽산,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 분해와 합성을 돕는데 도움을 주므로, 부종이 신경 쓰인다면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여름-봄 파종 재배형
비트 파종시기 가을파종재배형은 8∼9월에 씨를 뿌려 10∼11월에 수확하는 재배형으로 디트로이트 다크 레드가 가장 알맞습니다. 그러나 여름파종재배형은 고령지에서 주로 가꿀 수 있는 작형으로 6월에 씨를 뿌려 8∼10월에 수확하는 재배형입니다. 이 재배형은 크로스바이스 이집션과 디트로이트 다크 레드가 좋습니다. 봄파종재배형은 보통 4-5월에 씨를 뿌리고 6월부터 수확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바이스 이집션, 그린 톱 번칭, 얼리 원더는 생육기간이 60일로 짧아 조기출하용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봄, 여름, 가을 재배형에 모두 맞게 사용 가능합니다.
전반적으로, 흙이 통기성이 좋고 비료가 잘 녹는 토양에서 재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식물이 꺠끗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받아야 합니다.
비트 파종시기 봄, 여름, 가을 파종 방법 모두 재배자의 선호도와 작물의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하지만 파종이 끝나고 나면 무척이나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줍니다.
텃밭 가꾸기의 중요성
요즘 기후는 예측할 수 없이 변화하는 상황이지만, 더위나 건조, 비가 많거나 작물이 노지에서 잘 자라지 않는 등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텃밭 가꾸기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텃밭 가꾸기의 기본은 좋은 거름을 밭에 내어 좋은 흙을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텃밭 계획 시, 적절한 배수 시스템이 구성돼야 합니다. 정성 가득한 텃밭 가꾸기를 위해서는 비닐을 씌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비닐을 씌우면 텃밭의 습도와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하지만, 비닐을 씌우면 솎아주는 작업이 필요하며, 풀과의 전쟁을 벌이게 됩니다. 따라서, 비닐을 씌우지 않고 가꾸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치들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적절한 거름을 넣어서 좋은 흙을 만들면, 작물의 성장도 좋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비닐을 씌우면 습도와 온도 유지에 도움이 되며, 작물의 열매를 보다 많이 맺게됩니다. 이렇게 좋은 작물을 재배하면, 건강과 식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텃밭 가꾸기는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적극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계획을 세우며, 등에 땀을 흘리면 성공적인 텃밭에서 맛있는 채소와 과일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지금 시작하세요!